반응형

개미는 지구상에서 가장 작은 동물이지만 사회생활을 하는 곤충입니다. 여왕개미 1마리와 일개미 약 100마리~200마리 그리고 병정개미 5마리 내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들이 집단생활을 하면서 자신들의 영역을 확장시켜 나가는 모습은 마치 우리 인간사회와도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개미를 보고 부지런함과 근면성을 배우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미의 종류와 특징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개미는 어떻게 번식하나요?

여왕개미는 알을 낳기 위해 평생동안 열심히 먹이를 나르고 몸집을 키워나가는데요, 이렇게 커진 여왕개미는 날개가 생기고 짝짓기를 한 후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기 위해 땅 속으로 들어가 알을 낳습니다. 그렇게 태어난 애벌레는 번데기 과정을 거쳐 어른 개미가 되고 다시 결혼비행을 하여 다른 곳에 왕국을 만듭니다. 이러한 순환과정을 반복하면서 계속해서 자손을 퍼트리는 거죠.

 

개미집은 어디에 있나요?

개미집은 땅속 깊은 곳에 위치하는데요, 주로 나무뿌리 근처나 흙속 또는 돌틈 사이에 둥지를 틉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아파트에서도 개미집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아스팔트 밑 지하주차장 같은 경우엔 차량 바퀴자국을 따라서 개미굴이 만들어지기도 한다고 하네요.

 

개미는 어떤 음식을 좋아하나요?

개미는 잡식성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음식을 먹을 수 있지만 특별히 좋아하는 음식이 정해져 있어요. 대표적으로 단것을 좋아하는데요, 설탕물뿐만 아니라 꿀, 엿, 사탕, 과자 등등 단맛이 나는 모든 걸 좋아해요. 심지어 초콜릿까지도 먹는다고 하니 놀랍죠? 반면에 신 음식인 레몬즙이나 식초 같은 건 절대 먹지 않는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네요.

오늘은 개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저는 개미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항상 부지런하게 일하는 성실한 일꾼이었는데 알고 보니 먹는 취향도 독특하네요. 다음 시간에는 더욱 재미있고 유익한 주제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