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돌고래는 지능이 높고 사회성이 높은 동물입니다. 그래서 사람과 교감하기도 하고 무리를 지어 생활하며 새끼를 낳아서 기르는 등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죠. 또한 인간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앞바다에서 많이 발견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는 하와이 인근 해역에서도 자주 관찰됩니다.

 

반응형

 

멸종위기종인 남방 큰 돌고래

특히나 멸종위기종인 남방 큰 돌고래는 국제보호종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똑똑한 돌고래들이 최근 해양오염으로 인해 개체수가 감소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이에 환경단체 및 정부기관에서는 적극적으로 돌고래 구조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부족한 실정이라네요. 그렇다면 왜 돌고래들을 지켜줘야 할까요? 지금부터 돌고래 관련 이슈에 대해 알아보고 돌고래를 지키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돌고래는 바다에서만 살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고래목 참돌고래과의 포유류로서 물속에서 주로 생활하지만 수면 위로 올라와 숨을 쉬기도 해요. 그리고 대부분 온순해서 사람과도 잘 지낸답니다. 다만 큰 돌고래 같은 경우에는 성격이 난폭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하네요.

 

돌고래는 어떤 먹이를 먹나요?

돌고래는 어류뿐만 아니라 오징어, 문어, 새우등 무척추동물도 먹습니다. 심지어 식물성 플랑크톤까지도 먹는다고 하니 생태계 최상위 포식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돌고래는 어떻게 생겼나요?

돌고래는 몸길이 2~4m이고 몸무게는 약 40kg 내외이며 등지느러미가 없고 꼬리지느러미가 발달했습니다. 주둥이가 뭉툭하고 이빨이 날카로우며 턱뼈가 크고 튼튼하답니다. 색깔은 회색 또는 회갈색이지만 어린 개체는 흰색이랍니다.

돌고래는 똑똑하고 영리한 동물이에요. 앞으로의 지구환경을 위해서라도 돌고래를 비롯한 모든 생물체를 소중히 여겨야겠습니다. 이상 돌고래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